카테고리 없음

강력한 항산화제 비타민 C 의 효능과 추천 영양제

entrip 2021. 1. 12.

비타민 C 는 무엇인가?

비타민 C 는 필수영양소의 하나로 강력한 항산화 비타민으로 섭취를 통해 공급받아야 합니다. 비타민 C 함유량이 높은 식품으로는 딸기, 멜론, 시금치, 고추, 도마토, 레몬, 라임, 오렌지, 감귤, 자몽 등을 비롯한 다양한 과일과 채소등이 있습니다.

 

비타민 C는 식품을 통해 쉽게 공급받을 수 있지만 가열과 냉동을 할 경우에는 쉽게 파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요즈음 재배되는 과일과 채소는 영양이 부족한 토양에서 재배되어 영양소 함량도 낮을 수 있습니다.   

비타민 C 영양제는 식품 섭취로 부족한 비타민 C 를 충분히 섭취하도록 도와줍니다. 매일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는 사람의 경우에도 위의 이유로 좋은 비타민 C 영양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C 영양제는 정제, 액체, 발포성, 분말제등으로 제동되며 씹어먹을 수 있는 비타민 C 도 이용 가능합니다.  

 

비타민 C 가 우리 몸에서 하는 일과 역할은 무엇인가?

비타민 C는 우리 몸의 많은 작용에 관여하는 매우 중요한 영양소로 면역 체계, 세포 복구, 상처 치유, 뼈를 튼튼하게 하는 등의 역할을 합니다.  중요한 비타민 C 역할은 다음과 같습니다.

 

피부 : 비타민 C는 피부 건강을 개선하고 주름을 줄여서 피부 노화 과정을 늦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경구용 비타민 C 영양제와 비타민 C 화장품으로 이러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면역 : 비타민 C는 특정 병원체에 대한 내성을 개선하여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사람의 경우 비타민 C를 많이 섭취하면 감기의 지속 기간과 심각도를 약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감기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많은 의견이 있습니다.

미네랄 흡수 : 신체는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철분과 칼슘과 같은 수많은 영양소와 미네랄이 필요합니다. 비타민 C 철분과 일부 미네랄을  흡수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비타민 C를 더 많이 섭취하면 신체의 철분과 미네랄을 흡수하고 사용하는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건강에 다양한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항산화제 : 비타민 C는 신체의 활성 산소와 싸우고 세포 손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 제입니다. 산화와 세포 손상은 암을 비롯한 많은 심각한 건강 문제의 원인이기에 비타민 C와 같은 항산화제는 많은 질병의 위험을 줄이고 신체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 비타민 C는 스트레스가 신체에 미치는 신체적, 심리적 영향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최근 독일의 한 연구에 따르면 스트레스가 많은 상황에 노출되기 전에 비타민 C를 투여 받은 사람들은 더 차분했고, 스트레스 호르몬 인 코티솔과 혈압을 포함한 다양한 스트레스 지표가 비타민을 투여하지 않은 참가자보다 현저히 낮게 관찰되었습니다.

 

전반적인 건강 : 비타민 C는 신체 내 수많은 과정에 관여하며 전반적인 건강에 크게 기여할 수 있습니다. 철분 흡수, 콜라겐 형성, 상처 치유, , 치아와 연골 유지 등에 중요합니다. 균형 잡힌 식단을 먹는 사람들은 음식에서 충분한 비타민 C를 얻을 수 있지만, 패스트푸드 등을 많이 섭취할 경우에는 영양이 많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C는 신체에 이러한 중요한 기능을 하기 때문에 가장 인기있는 영양제 중 하나입니다.  비타민 C가 부족하면 몇 가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지만, 비타민 C 를 많이 섭취할 경우에도 신체가 초과분을 저절로 배출하기 때문에 과잉섭취의 위험은 전혀 없습니다. 효과적인 비타민 C 영양제는  항산화 기능을 제공해서 노화 방지를 돕고 모든 장기와 신체 시스템의 기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C 섭취가 누구에서 도움이 되는가?

약화된 면역 체계를 가진 사람들 – 면역 체계가 악화되면 신체의 방어 체계가 악화도기 때문에 질병, 감염 및 건강 문제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과도한 당분의 섭취, 스트레스, 불충분한 수분 섭취,  과체중으로 인해 면역 체계가 약해질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면역 결핍 장애라고하는 더 심각한 상태를 이를 수도 있는데 태어날 때 나타나거나 성장하면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C 영양제를 섭취하면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건강을 유지하여 면역력이 약화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 – 비타민 C는 잠재적 인 위협에 대한 면역 체계의 반응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특히 알레르기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유익합니다. 알레르기 반응은 면역 체계가 안전한 물질을 유해 물질로 착각하여 과잉 반응을 일으킬 때 발생합니다. 증상이 심한 경우 염증, 부기, 피부 발진, 메스꺼움, 설사, 콧물, 혹은 전신에 심각한 알레르기 방문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C는 염증을 줄이고 면역 체계를 지원하여 알레르기 증상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알레르기 성 염증 반응을 일으키는 물질인 히스타민의 방출을 줄이는 데에도 효과적입니다.

 

스트레스가 많은 사람들 – 코르티솔은 스트레스 호르몬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신체가 스트레스를 받을 때 이 유해한 호르몬이 방출되어 신체에 많은 해를 끼칩니다. 코티솔 수치 상승의 부작용으로는 면역 기능 약화, 골밀도 감소, 체중 증가, 혈압과 콜레스테롤 상승 등이 있으며 기억력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동물과 인간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C 보충제를 복용하면 스트레스의 신체적, 심리적 영향을 줄이고 전반적인 건강과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여행자 – 여행은 면역 체계를 약화시킬 수 있는 수많은 새로운 스트레스 요인, 바이러스, 박테리아에 몸을 노출시킵니다. 이것은 수면 일정과 식단의 변화, 환경 변화하고 새로운 사람들로 인한 스트레스 일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공기를 공유하고 질병을 유발하는 박테리아가 팔걸이, 좌석 및 트레이 테이블에서 최대 1 주일 동안 생존할 수 있는 비좁은 비행기에서 여행하기 때문에 여행자의 면역력은 많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중년의 성인 – 비타민 C는 유익한 노화 방지기능을 가진 강력한 항산화 제입니다.  세포의 산화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며 피부의 주름과 칙칙함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신체에 혼란을 일으킬 수 있는 스트레스 호르몬 인 코티솔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며 면역 체계를 강화하여 질병을 예방하고 심혈관 건강을 지원합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단백질을 소화하고 적절하게 활용하는 능력이 감소할 수 있는데 비타민 C 영양제는 단백질 흡수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관절염 위험이 있는 사람들 – 비타민 C는 면역 체계를 조절하고 염증을 줄이며 결합 조직의 건강과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줍니다. 면역 체계에 의해 유발되는 관절을 공격하고 통증, 뻣뻣함 및 염증을 유발하는 자가 면역 질환인 류마티스 관절염의 위험이 있는 사람들에게 좋습니다. 관절의 건강을 유지하고 골관절염 (관절 마모로 인한 관절염)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운동 선수 – 비타민 C는 운동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C가 상처 치유에 중요한 영양소이며, 연구에 따르면 일일 권장량 이상으로 비타민 C 보충제를 복용하면 회복 속도가 향상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단백질 대사를 돕고 단백질 흡수 및 활용을 향상시킵니다. 코티솔이 많을수록 테스토스테론이 적은데, 비타민 C 보충제를 복용하는 남성은 코티솔 수치를 낮춤으로써 건강한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C의 부작용이 있는가?

비타민 C는 수용성이기 때문에 쉽게 배출이 되어 더 많은 양을 섭취한다고 해도 몸에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일부는 속쓰림, 위경련, 두통, 메스꺼움 등과 같은 부작용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C를 매일 1000mg 이상을 복용하거나 어린이에게 주기 전에는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 C는 를 어떻게 섭취하는 것이 좋은가?

비타민 C는 수용성이므로 음식과 함께 섭취할 필요는 없지만 영양제는 식사와 함께 섭취할 것을 권장합니다. 비타민C 영양제는 정제, 츄어블, 알약, 발포성 등의 천연 및 합성 형태로 제공되며 형태에 따라 하루에 2 ~ 3 회 분할 복용하거나 1 회 복용 할 수 있습니다.

 

복용량 지침은 제품 포장에 있습니다. 비타민은 수용성이고 너무 많이 섭취하면 신체가 과잉 비타민 C를 배설하기 때문에 비타민 C "과다 복용"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권장 용량보다 많은 양을 투여하더라도 부작용은 거의 없습니다.

 

비타민 C를 다른 보충제와 함께 쌓을 수 있습니까?

비타민 C는 전반적인 이점을 개선하기 위해 다른 보충제와 함께 섭취 할 수 있습니다. 많은 최고의 스택에는 다양한 항산화 화합물을 추가하는 보충제가 포함됩니다. 철분 흡수를 향상시키기 위해 비타민 C를 섭취 할 수도 있습니다.

 

비타민 C와 함께 복용하면 좋은 영양소는 무엇이 있나?

비타민 A – 비타민 A는 강력한 항산화 효과가 있는 다른 비타민입니다. 지용성이며 면역 체계, 시력, 생식기 건강, 세포 기능에 가장 중요합니다. 비타민 C와 함께 섭취하면 면역 강화 효과와 항산화 효과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어  노화 방지, 안구, 피부 및 면역 체계 건강에 좋습니다.

 

철분 – 비타민 C는 철분 흡수를 개선하기 위해 철분과 함께 섭취할 수 있습니다. 인산 칼슘이나 차와 같이 철분 흡수를 감소시킬 수 있는 특정 영양소 및 식품의 부작용을 억제할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여성은 남성보다 철분이 더 많이 필요하며 결핍 위험이 더 높기 때문에 특히 여성들은 비타민 C와 철분을 함께 복용하면 좋습니다.

 

아연 – 비타민 C 보충제는 아연 보충제와 함께 복용하여 상처 치유를 개선합니다. 2014 Advances in Wound Care에 발표된 학술 기사에 따르면 비타민 C와 아연은 "콜라겐 대사와 염증 제거에 효과가 있어서 상처가 있는 환자에게 권장되는 보충제"입니다. 비타민 C와 아연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여 상처 회복 속도를 높이고 개선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비타민 C는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아연은 단백질과 DNA를 합성하고 박테리아 감염을 예방합니다.

 

단백질 – 단백질 파우더와 함께 비타민 C 보충제를 섭취하면 단백질의 활용과 흡수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근육 형성을 포함하여 새로운 조직을 만들기 위해 단백질을 사용하는 신체의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운동선수들에게 좋습니다.

 

가성비 좋은 추천 비타민 C 영양제

나우푸드  C 1000  NOW Foods C-1000

나우푸드 C1000 은 가성비 좋은 비타민 C 로 로즈힙 파우더 성분으로 제조되었습니다.  GMO 성분이 포함되지 않았고, 코셔 인증을 받았으며 GMP 인증 시설에서 생산된 비타민 C 영양제입니다.

장점

l  가성비 좋은

l  로즈힙  포함

l  비건(완전 채식주의자용)

 

1(1인분) 포함 성분  

l  비타민 C 1g (아스코르브 산)

l  로즈힙 파우더 25mg

 

푸드 C1000 구매 이지 가기

 

닥터 머콜라 리포소말 비타민 C 1000mg Dr. Mercola Liposomal Vitamin C

리포소말 비타민 C 는 리포솜 전달 시스템을 활용하여 흡수를 개선하는 비타민 C 제품입니다. 강력한 비타민 C 영양제를 원하는 사람에게 적합한 제품입니다.

2(1인분) 포함 성분  

l  비타민 C(아스코르브산) 1,000mg     

 

닥터 머콜라 리포소말 비타민 C 1000mg 구매 페이지 바로가기

 

Nature’s Way Vitamin C with Bioflavonoids 네이쳐스 웨이 비타민 C 바이오플라보노이드 1000mg

네이쳐스 웨이 비타민 C 는 감귤류 바이오 플라보노이드로 강화 된 비타민 C 제품입니다. 비타민 C 섭취를 위한 훌륭한 옵션입니다.

장점

l  바이오 플라보노이드로 강화

 

1 인분 (2 캡슐) 함유 성분

l  1000mg 비타민 C (아스코르브 산)

l  600 mg 시트러스 바이오 플라보노이드 복합체

 

네이쳐스 웨이 비타민 C 바이오플라보노이드 1000mg 구매 페이지 바로가기

Doctor’s Best Vitamin C 닥터스 베스트 비타민 C 1000mg

닥터스 베스트 비타민 C 는 강력한 비타민 C 보충제로서 글루텐이없고 비 GMO이며 비건용이며 가성비가 좋습니다.

 

장점

l  가성비 좋은

l  순수한 비타민 C

l  글루텐 프리, 비건, GMO

l  강력한 항산화

l  단일 성분 채식 캡슐

 

1 인분 (식물성 캡슐 1 ) 함유 성분

l  1000mg 비타민 C (Q-C Ascorbic acid)

 

닥터스 베스트 비타민 C 1000mg 구매 페이지 바로가기

가든 오브 라이프 비타민 코드 로우 비타민C Garden of Life Vitamin Code Raw Vitamin C

가든 오브 라이프 비타민 코드 로우 비타민C 는 다목적 비타민 C 보충제입니다.  유익한 프로바이오틱스뿐만 아니라 유기농 과일 및 채소 블렌드포함된 비타민 입니다. 생과일 및 야채 블렌드는 다양한 항산화 바이오 플라보노이드를 제공합니다. 글루텐 프리, 비건 채식 및 비 GMO입니다.

 

장점

l  바이오 플라보노이드로 강화

l  유기농 과일 및 채소 혼합 포함

l  유기농 프로 바이오 틱 및 효소 블렌드 포함

l  GMO, 글루텐 프리 및 비건

 

1 인분 (2 캡슐) 함유 성분

l  500 mg 비타민 C (Saccharomyces cerevisiae 배양 물에서 추출)

l  720 mg  유기농 과일 및 야채 혼합

l  60 mg 프로 바이오틱 및 효소 혼합

 

오브 라이 코드 로우 민C 이지 가기

댓글